파이썬(Python)으로 더 지니어스 게임 만들기 (1)

안녕하세요~! BestEng입니다 ㅎㅎ STEMentor를 준비라느라 한동안 제 블로그에 글을 못 썼네요 ㅠ

2주 전부터 제가 파이썬(Python)을 배우고 있는데요~ 그간 배운 내용을 정리 해 볼겸 간단한 프로젝트를 하나 구상해 봤어요~!

# 더 지니어스: 블랙가넷

다들 더 지니어스: 블랙가넷 아시나요~~? 저는 더 지니어스 시즌 1, 2는 못 보고 시즌 3:블랙가넷이 되서야 보고 있습니다 ㅎㅎ

더 지니어스:블랙가넷

더 지니어스:블랙가넷

# 데스 매치

더 지니어스에는 다양한 게임들이 나오는데요~ 프로그램을 보다가 문득 여기 게임들을 파이썬으로 만들어 보면 재밌겠다~ 싶어서 배운지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도전해 보게 되었습니다ㅎㅎ 이 중에 메인 게임은 너무 복잡하고 참가 인원이 많아서 데스 매치 위주로 한 번 해 볼 생각인데요~ 데스 매치는 메인 게임 후에 최종 탈락자를 선정하는 게임으로 두 명의 플레이어가 게임을 하게 됩니다~!

더 지니어스:블랙가넷 데스 매치

더 지니어스:블랙가넷 데스 매치

# 양면 포커

메인 게임은 여럿이 하는 재미가 있는 반면 데스 매치는 둘이서 하는 긴장감 넘치는 게임을 볼 수 있죠ㅎㅎ 첫 번째 도전해 볼 게임은 바로 양면 포커입니다!

양면 포커 게임은 4화의 데스 매치로 김정훈씨의 멋진 활약을 볼 수 있었죠~ 이 게임을 파이썬으로 한 번 만들어 볼 생각인데요~ 제 전공이 컴퓨터가 아니라 객체 지향적 언어는 처음 접해 봐서 문법이 조금 어색할 수 있지만 같이 한 번 재밌게 만들어 보도록 하죠 ㅎㅎ

# 게임 룰

우선 양면 포커의 룰을 알아 보도록 합시다. 룰은 공식 홈페이지의 룰 설명글을 참조하도록 하겠습니다ㅎㅎ

양면 포커 룰 양면 포커 룰 양면 포커 룰 양면 포커 룰

양면 포커 룰

조금 복잡하죠? ㅎㅎ 기본적으로 카드 하나는 공개 다른 카드는 비공개로 둔다는 점에서 포커 게임과 비슷한 것 같네요ㅎㅎ 더 지니어스:블랙가넷 4화에서 김정훈씨는 카드 카운팅을 통해 멋진 승부를 보여주었습니다. 이런 게임을 만들어서 친구와 함께 즐겨 보는 것도 괜찮겠죠?ㅎㅎ

그럼 바로 다음 포스팅부터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~!

'DIY > Pyth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파이썬(Python)으로 더 지니어스 게임 만들기 (2)  (1) 2014.10.27